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2년도 여성직업교육훈련생 모집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3.10 14:29 수정 0000.00.00 00:00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구인수요 높은 직종 발굴로 직업훈련교육

[경상북도=권경미기자]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년도 여성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메타버스 기반 비대면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가, 웰빙푸드 한식 급식조리사과정,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과정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4월 18일 개강하여 9월 29일까지 진행된다.

메타버스 기반 비대면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가 과정은 IT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은 메타버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가를 양성하여 현재 구인수요가 늘고 있는 메타버스 개발 및 AI 교육 분야에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하고자 만든 교육과정이다. 웰빙푸드 한식 급식조리사과정과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은 기존 여성 구인의 수요가 높은 직종으로서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마련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이에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인 업체 교육기관이 함께하는 일자리 협력망과 과정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훈련생들의 취업 연계까지 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의 교육생은 1차 접수자에 한하여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선발된 훈련생들은 수강료와 교재비는 물론 자격증 취득비까지 전액 국비로 지원되고 최종 취업 연계까지 함으로써 여성 구직자들에게는 물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