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보건소, 임산부ㆍ양육모 마음성장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권용근 기자 입력 2023.08.11 10:39 수정 0000.00.00 00:00

신청은 14일부터 선착순 15명 접수, 운영은 9월 5일부터 매주 화요일 3회 실시

↑↑ 마음성장 아카데미 카드뉴스
[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경주시보건소가 임산부와 양육모의 심리지원을 위해 운영되는 마음성장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집단상담 형식의 이번 프로그램은 출산과 육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엄마들의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내가 보는 내 모습, 성격검사(TCI)를 통한 자기 이해, 마크라메(공예물품)를 활용한 감정전달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경북 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와 협업해 전문적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지역의 산후우울증 예방을 강화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9월 5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지역 임산부 및 양육모 15명을 대상으로 경주시보건소 다목적실에서 펼쳐진다.

신청은 이달 14일부터 15명 선착순 모집이며, 임산부 및 36개월 이하 자녀의 양육모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모자보건실로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보건소 가족건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엄마의 정서와 심리는 영유아의 발달과 가족전체 행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출산가정을 위해 다양한 지역자원과 연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