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모두의 일상이 행복한 ‘따뜻한 복지’가 넘치는 김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6.13 11:06 수정 0000.00.00 00:00

김천복지재단, `희망복지공동체 지원사업` 공모

↑↑ 모두의 일상이 행복한 ‘따뜻한 복지’가 넘치는 김천!
[경상북도=권경미기자]김천복지재단은 관내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 등의 우수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지역사회복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2년 `희망복지공동체 지원사업`을 시행할 참여단체를 공개모집하고 있다.

`희망복지공동체 지원사업`은 ‘저소득,취약계층,복지사각지대 사업 수행을 위한 자유 주제’로 김천시 소재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 시설, 단체 등이면 신청할 수 있다.

주민참여도, 사업타당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단체에 최대 500만원(6개소, 총 3,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는 김천복지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오는 6월 21일까지 신청서 및 계획서를 직접방문,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충섭 김천복지재단이사장은 “김천시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부응하는 주민참여형 복지공동체사업에 예산을 지원하여 김천복지재단 활성화 및 촘촘하고 안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천복지재단은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시민들의 온정의 손길로, 기부가 끊임없이 이어져 성금 5억원을 달성했으며, 긴급한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긴급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