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워크숍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6.13 10:56 수정 0000.00.00 00:00

↑↑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워크숍 개최
[경상북도=권경미기자]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추진단장 서철현)은 지난 6월 9일 예마을 대강당에서 `고령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예비액션 그룹으로 선발된 20개소의 대표자와 실무책임자 그리고 코디네이터 등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이란 동일한 가치와 사업적 목표를 가진 고령군에 거주하는 이해관계자(개인, 공동체, 협동조합, 법인 등)로 구성된 조직으로,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취지에 맞는 사업을 마을과 현장에서 직접 실행하게 된다.

예비액션그룹은 정식 액션그룹으로 선발되기 위해 사전 모집된 조직으로 분야별 코디네이터와 함께 사업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세우고 보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번 워크숍에는 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각 분야별 코디네이터와 함께 퍼실리테이션을 통하여 예비액션그룹들끼리 팀의 목적을 좀 더 명확하게 상기시켜보고 추후 사업계획에 대한 보완, 향후 일정 등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령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허환성 사무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예비액션그룹과 추진단간의 소통과 협업을 만들어가는 시간˝이라며 ˝향후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사업계획의 고도화를 이뤄 정식 액션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오는 9월중으로 농림축산식품부에 기본계획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며, 기본계획 승인이 완료되면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