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주민 참여로 수놓인 행복 깃발 “행복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편정근 기자 입력 2025.04.22 16:05 수정 0000.00.00 00:00

지좌동 청사에서 동(洞) 슬로건 홍보 행사 가져

↑↑ 지좌동 청사에서 동(洞) 슬로건 홍보 행사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송호)는 4월 21일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청사에서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좌동 슬로건 홍보 깃발 게시 퍼포먼스`를 가졌다.

올해 초 제4기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발족하면서 위원회는 주민자치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적으로 지좌동 슬로건 공모전을 열었다.

그 결과 지난 2월 최우수 문구로 ‘행복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가 확정됐고, 현재 주민참여 슬로건으로서 지좌동 행정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추진한 동(洞) 슬로건 깃발 게시 퍼포먼스로, 시민이 많이 드나드는 동 청사 입구에 깃발을 집중적으로 배치하여 주민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지좌동의 모습을 대외에 홍보하는 기회로 삼았다.

김송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기본 이념인 주민 참여의 가치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성큼 다가온 제63회 경북도민체전의 성공적인 추진을 함께 염원하며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배정화 지좌동장은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항상 시정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데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좌동에서도 더욱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