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농업마이스터고, ˝어르신 건강하십시오!˝나눔 행사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5.17 12:33 수정 0000.00.00 00:00

가정의 달 기념 담쿱사회적협동조합 채소 무료 나눔 행사 실시

↑↑ 대구농업마이스터고, ˝어르신 건강하십시오!˝나눔 행사 실시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담쿱사회적협동조합의 담쿱경영반 동아리 학생들이 5월 15일 수성구 매호천 어울림마당에서 열린 ‘2022 가정의 달 맞이 마을축제’에 동참해 동아리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를 지역 어르신들께 나누어 드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담쿱사회적협동조합은 학생·교사·학부모·지역주민이 참여해 자주적, 자립적, 자치적인 조합 활동을 통한 권익향상과 복지실현, 협력과 지역경제 소통 활성화를 위해 2020년도에 설립된 대구농업마이스터고의 사회적협동조합으로, 특히 조합원 중 담쿱경영반 동아리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담쿱경영반 동아리가 사전 기획해 2개월 간 정성껏 재배한 채소를 소포장해 어르신들과 함께 재미있는 가위바위보 게임 등을 하며 선물을 나누어 드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행사 방명록에 ‘한국농업의미래 당신들의 손에 달렸습니다. 화이팅!’, ‘농마고 학생여러분, 파이팅, 수고로운 농작물 감사해요.’ 등의 내용을 남기며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대구농업마이스터고의 활동에 박수를 보냈다.

김동환 담쿱경영반 동아리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독거노인 대상 기부 행사’, ‘지역 주민 채소 수확 체험’ 등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유의미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철수 교장은 “담쿱사회적협동조합은 구성원들의 복리증진 및 마을공동체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