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달성군, ˝해양환경교육 강사단 출동! 찾아가는 해양환경 교육 진행 ˝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5.16 13:54 수정 0000.00.00 00:00

달성군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전꿈터

↑↑ 달성군, ˝해양환경교육 강사단 출동! 찾아가는 해양환경 교육 진행 ˝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달성군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전꿈터에 지난 5월 12일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해양환경교육 강사단`이 파견되어 1회 차 해양 환경오염 교육과 함께 명예 해양 지킴이 선서식을 열었다.

해양수산부 산하 교육센터인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는 대학교수, 민간단체 활동가 등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찾아가는 해양환경강사단`을 통하여 지속적인 교육과 국민들의 인식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비전꿈터에서는 해양오염, 해양생태계, 해양환경 직업 분야 등 3회기에 걸쳐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달성군청소년센터 신성진 관장은“청소년들에게 풍부한 수산자원을 제공해주는 바다의 소중함과 가치를 확인하고 미래 해양환경 전문가로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체험활동, 급식지원을 무료로 지원하는 공적서비스이며 현재 초등 4~5학년 학생들을 상시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