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 서구, 환경청소분야 중대재해 ZERO를 향하여 !!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5.13 17:19 수정 0000.00.00 00:00

청소종사원대상 산업재해 안전 및 보건분야 예방을 위한 직무교육 실시

↑↑ 대구 서구, 환경청소분야 중대재해 ZERO를 향하여 !!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대구 서구는 2022년 5월 11일 오후 1시 서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환경청소분야 135명 청소종사원을 대상으로 중대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 및 보건분야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1월 27일부터 새롭게 시행중인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내용에 대하여 설명하고, 법령상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를 위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여 주민과 종사자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고자 실시됐다.

구청 자체 안전·보건관리자가 △안전사고 예방법 △위급 시 안전조치 요령 △안전보호구의 중요성 △주민 친절도 향상 △청소종사원의 근무자세 등에 대하여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에 맞는 사례위주의 교육자료를 제작하여 근로자들이 작업현장에서 유해 위험 요인을 확인 및 제거하여 각종 안전사고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 서구 환경공무직 노동조합 서구지부장(배동호)은 “산업현장에서 각종 재해로부터 나를 보호하는 산업재해 예방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근로자는 사업주가 실시하는 재해예방 조치를 꼭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강정구 대구서구 복지생활국장은 “우리 구는 안전사고 위험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는 예방중심 관리 체계로 중대재해 발생 제로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