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달성군청소년센터,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 다수 선정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5.11 16:48 수정 0000.00.00 00:00

↑↑ 대구시 달성군청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달성군청소년센터가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사회참여와 활동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공모사업에 지원하여 최종 5개 사업에 선정되어 약 4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선정된 5개 공모사업은 △‘환경부’ - 지금 우리 지구는 △‘대구지방보훈청’ - 나라사랑! 내 마음속에 저장! △‘대구시’ - 상상이 현실이 되는 ‘상상놀이터’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몸의 인문학 △‘대구사회복지사협회’ - 청소년 문화와 발굴 등 청소년의 욕구와 특성에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지금 우리 지구는’ 환경부 공모사업으로 탄소 중립 시대에 각광받는‘GREEN JOB’에 대한 내용으로 진로 탐색 기간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녹색 진로에 대한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며, ‘나라 사랑! 내 마음속에 저장!’은 대구지방보훈청 현충시설체험· 탐방공모사업으로 청소년들에게 6.25전쟁과 독립운동에 대한 의미를 되짚어보는 역사프로그램이다. 이외 관내 청소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달성군청소년센터장 신성진 관장은“청소년활동이 위축된 시점에서 공모 사업 선정은 의미 있는 성과이다.”며 ˝바람직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