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봉화교육지원청 2024 봉화 학생자치참여위원 청소년 의회 교실 운영

여태동 기자 입력 2024.11.06 12:26 수정 0000.00.00 00:00

참여와 실천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다

↑↑ 봉화교육지원청 2024 봉화 학생자치참여위원 청소년 의회 교실 운영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024년 11월 5일 봉화 학생자치참여위원(관내 초‧중학교 학생회장) 21명을 대상으로 봉화군의회 본회의장에서 2024 봉화 학생자치참여위원 청소년 의회 교실을 운영했다.

청소년 의회 교실에서는 봉화중학교 학생회장이 임시의장을 맡아 회의를 주도했고, 학생들은 의사담당관, 의원 등의 역할을 나누어 본회의 전 과정을 직접 운영해 보았다.

학생 의원들은‘스마트폰 게임 사용을 줄입시다.’, ‘학생들의 개성을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자’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한 후, ‘학교 내 스마트폰 사용 허용’과‘봉화 지역 학생들을 위한 교통수단 개선’에 대한 안건으로 찬반 토론을 벌이고 표결을 진행하며, 실제 의결 절차를 체험했다.

봉화교육지원청 이영록 교육장은 “여러분의 참여와 실천이 큰 성장을 이끌어 낼 것이라 믿으며, 오늘의 경험이 여러분의 꿈을 한층 더 키우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자치활동의 기회를 통해 삶의 힘을 키워 나가는 미래 인재가 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봉화군의회 권영준 의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국회와 지방의회의 역할과 절차를 이해하고, 민주주의 기본원리를 체험하며 지역 사회와 미래를 이끄는 협력적 리더십을 함양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