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산발명교육센터 저학년 1일발명교실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9.04 13:27 수정 0000.00.00 00:00

↑↑ 경산발명교육센터 저학년 1일발명교실 실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경산교육지원청는 9월 4일에 경산발명교육센터(경상북도교육청 남부미래교육관 2층)에서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저학년 1일발명교실이 실시되었다.

이번 과정은 종래에 실시되던 1일발명교실 대상학생(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이 아닌 초등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과정으로 관내 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이 된다.

저학년 1일발명교실은 공예, 디퓨저, 북아트 3개 프로그램으로 운영이 되며, 하루 2, 3개 학급이 참가하게 되며, 9일간 진행된다.

학급당 2개의 프로그램을 각각 2차시씩 참가해서 오전에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학교로 돌아가게 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저학년 1일발명교실의 경우 일선 학교에서 유치원 및 저학년 발명교육의 지원에 대한 요구가 있어서 시범적으로 운영이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내년에는 유치원까지 확대도 계획해 볼 예정이다.

박혜옥 경산발명교육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경산발명교육센터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에게 발명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었다. 그 결과가 이번 저학년 1일발명교실을 통해서 나타났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학년 및 학교급에서 발명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발명교육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