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달성군자원봉사센터, 이동종합복지서비스 봉사단 연수체험 실시

배화석 기자 입력 2024.08.16 11:13 수정 0000.00.00 00:00

이동종합복지서비스 참여 단체별 교류 및 단합

↑↑ 달성군자원봉사센터, 이동종합복지서비스 봉사단 연수체험 실시
[대구광역시=배화석기자]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이동종합복지서비스 봉사단 40여 명을 대상으로 하계 연수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체험을 통해 이동종합복지서비스에 참여하는 분야별 7개 단체 4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타지역의 문화·관광명소 탐방 및 체험을 실시하여 단체별 교류 및 단합의 계기를 마련하고, 그간의 노고를 해소하기 위한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연수체험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무더운 일상에서 벗어나 시원한 자연환경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우리 지역을 위해 함께 애쓰는 자원봉사자들과 교류하며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군을 위해 헌신하시는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봉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동종합복지서비스’는 매월 둘째 주 화요일에 운영되고 있으며, 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마을 주민들을 찾아감으로써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고 있다.

또한 ▷복지상담 ▷건강체크 ▷건강체조 ▷스포츠 테이핑 ▷이·미용 ▷문화·예술공연 ▷주거환경개선 ▷이동빨래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시하여 다양화된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