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대구시, 외식산업 활성화 구·군 공모사업 선정 발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2.27 15:54 수정 0000.00.00 00:00

치열한 경쟁 끝에 동구, 서구, 수성구 선정

↑↑ 대구시, 외식산업 활성화 구·군 공모사업 선정 발표!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대구시는 실시간 변화하는 외식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음식문화개선 및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구·군 외식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는 지난 2월 25일 10시 대구시청에서 ‘외식산업 활성화 구·군 공모사업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심사 위원별 평가점수를 합계하는 방식으로 동구, 서구, 수성구를 공모사업 자치단체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방역체계 전환에 따른 외식 소비 경기 전망에 대한 기대와 오는 5월에 개최되는 세계가스총회 등 외식산업 재도약을 위한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특히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구는 관광과 먹거리를 연계한 음식관광을 추진해 팔공산 먹거리촌을 활성화하겠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구, 서구, 수성구는 각 5천만원의 사업비 지원을 받아 각 구별로 구상 중인 음식문화 개선사업 등 역점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해당 지역 외식 업소의 유·무형 인프라 개선이 기대된다.

김흥준 대구시 위생정책과장은 “이번 구·군 공모사업은 방역체계 전환과 세계가스총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외식산업 재도약의 기회가 되는 동시에, 음식관광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며 “추후 구·군 공모사업이 확대·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