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성군협의회,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체회의’ 참석

조인호 기자 입력 2023.11.29 14:36 수정 0000.00.00 00:00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성군협의회,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체회의’ 참석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성군협의회는 11월 28일 경기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열린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체회의’에 참석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체회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제20조에 따라 2년에 한 번 의장(대통령)이 소집하는 것으로 이날 회의에는 민주평통 자문위원, 각 지방자치단체장 등 1만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등으로 6년 만에 현장 행사로 열린 이번 전체회의는 ‘자유·평화·번영의 한반도 건설’과 ‘글로벌 중추 국가 건설’을 위해 민주평통의 역량을 결집하고 통일 국정 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원동력으로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 준비와 국민화합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수건 행위예술(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은 핵 도발에 대한 단호한 대응,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한 노력도 계속할 것이라며, 함께 글로벌 복합 위기에 대처해 자유세계와의 굳은 연대와 공조에 대해 역설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도경 회장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확고히 하고 우리 국민의 통일 역량과 의지를 결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