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문경시 럼피스킨병 긴급 백신접종 사전교육 실시

신종원 기자 입력 2023.11.01 09:04 수정 0000.00.00 00:00

↑↑ 문경시 럼피스킨병 긴급 백신접종 사전교육 실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 문경시는 2023년 10월 31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럼피스킨병(LSD) 긴급 백신접종을 위해 공무원, 공수의, 농축협 직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백신접종 방법 등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럼피스킨병이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어 축산 농가의 긴장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문경시는 긴급 백신접종을 대비해 백신 접종반과 백신 배부반을 편성했으며, 긴급 백신이 수령되는 즉시 접종을 실시하기 위해 사전 준비를 완료했으며, 11월 1일부터 전 농가에서 일제히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0두 이상 농가는 읍면동 백신 배부반을 통해 공급받아 농가에서 자가 접종을 실시하며, 소규모 농가는 공수의, 공무원, 농축협의 3인 1조로 구성된 접종 지원반이 농가에 방문하여 공수의가 접종한다.

이번에 실시한 긴급 백신접종 사전교육은 신속한 백신접종을 위해 올바른 백신 관리 및 접종요령, 주의 사항, 임상 관찰 요령과 농장 방문 시 방역 수칙을 교육했으며 긴급 백신접종은 11월 10일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문경시 관계자는 “농가들의 철저한 백신접종과 소독 등을 통해 단 한 건의 럼피스킨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차단방역에 적극 협조해 줄 것과 의심축 발생 시 즉시 신고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