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건강한 삶을 위한 부모 교육’ 운영

신종원 기자 입력 2023.10.31 08:34 수정 0000.00.00 00:00

부모가 먼저 행복해야 자녀도 행복하다

↑↑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건강한 삶을 위한 부모 교육’ 운영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7일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러블리 어텐션 부모역할을 주제로 ‘건강한 삶을 위한 부모 교육’을 운영했다.

‘건강한 삶을 위한 부모 교육’은 올바른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와 지식 및 양육 기술을 습득하고 부모 역할을 원활히 수행하도록 돕기 위함으로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러블리 어텐션 부모 역할’에서는 자녀를 키우면서 순간순간 일어나는 화를 알아차리고 마음을 돌보는 방법을 습득하여 자녀와의 갈등 상황을 지혜롭게 해결함으로써 소중한 가족관계를 유지하도록 돕고자 했다.

부모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요즘 두 아이를 키우면서 많이 지쳐 있었는데 마음 돌봄 훈련을 통해 많은 위안을 얻었고 좀 더 사랑스러운 마음으로 아이들을 바라볼 수 있는 여유를 얻게 됐다.”라고 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자녀를 양육하면서 부모들은 많은 문제에 부딪히게 마련인데 부모 교육을 통해 부모가 먼저 행복하고 덩달아 자녀도 행복하게 된다는 것을 배우고 실천하여 모든 가정이 행복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 중인 ‘건강한 삶을 위한 부모 교육’에 대한 문의는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