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국악의 아름다움!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김천서부초등학교를 찾아가다

편정근 기자 입력 2023.10.26 17:20 수정 0000.00.00 00:00

↑↑ 국악의 아름다움!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김천서부초등학교를 찾아가다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서부초등학교 학생들은 10월 26일에 경상북도 도립예술단의 찾아가는 국악공연을 통해, 전통 국악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즐길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 특별한 행사는 학생들에게 한국의 전통 문화와 예술을 소개하고, 국악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국악단원들은 경상북도 도립예술단의 예술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은 전문 예술가의 열정적인 공연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공연은 한국 전통 악기 소개와 가야금 연주, 동요메들리, 국악가요, 사물놀이, 그리고 아름다운 한복을 입은 예술가들의 무대가 펼쳐져 관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국악 연주와 민요는 학생들에게 깊은 감동을 불러일으켰으며, 함께 노래부르고 즐기면서 국악과 음악 예술에 더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가 됐습니다.

김천서부초 최동선 교장선생님은“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 문화와 예술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고, 국악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었을 것이다”고 하시며 학생들이 예술에 대한 호기심을 지속적으로 가지고 바르게 성장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하셨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