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디어 프로그램 상영회 및 수료식 진행

신종원 기자 입력 2023.10.12 07:53 수정 0000.00.00 00:00

↑↑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디어 프로그램 상영회 및 수료식 진행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10월 10일 화요일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문화예술 체험을 위한 미디어 프로그램[Dear ME : ME, DEAR]의 상영회 및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학교 밖 청소년의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확대시키는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하는 2023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예술누림(탈학교·탈가정) 공모사업이다.

상주시 꿈드림은 해당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8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17회기(55시간)를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한 상영회는 미디어 프로그램에서 촬영기법, 편집과 함께 청소년들이 작성한 시나리오로 직접 제작한 영상의 상영회를 개최하며 미디어 프로그램의 대장정을 마무리 하였다.

오귀영 센터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수 없는 영상 미디어를 직접 시나리오 작성, 촬영, 편집 과정을 통해 자신들의 꿈을 디자인 해 나갈수 있는 기회가 되어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청소년은 “영화감독이 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직접 영화를 제작할 수 있어 즐겁고 유익했다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감독의 꿈을 이어나가고 싶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