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상주시, 우리 땅에서 키워 더 건강한 우리밀 활용음식 홍보

신종원 기자 입력 2023.10.12 07:53 수정 0000.00.00 00:00

우리밀 활용 개발 음식 전시 및 평가회 개최

↑↑ 상주시, 우리 땅에서 키워 더 건강한 우리밀 활용음식 홍보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3 상주 세계모자페스티벌 기간 동안(10월13일~15일)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에서 우리밀 생산과 소비 확대를 위한 우리밀 활용 개발 음식 전시 및 평가회를 개최한다.

이번 홍보 행사는『우리밀 활용음식 개발 상품화 사업』의 하나로 농촌진흥기관 육성 농가맛집 및 유기농외식창업 지원사업장을 대상으로 우리밀을 활용한 음식을 개발하고, 상품화를 통해 국내산 밀 소비 촉진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평가는 20~50대 각 연령별 시민을 대상으로 우리밀 표고스프, 굴림만두, 휘낭시에, 곰돌이머핀을 시식 후 맛, 재료, 양, 대중성 등의 항목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평가의견은 메뉴 보완 및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롭게 개발한 메뉴는 농가맛집, 유기농외식창업사업장에서 판매 예정이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다양한 소비층을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정현 미래농업과 과장은“이번 사업이 우리밀 소비 확대뿐만 아니라 농가맛집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에서 생산된 우리밀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