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시립도서관, `시끌벅적 어린이 인문학 놀이터` 성공리 완료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9.25 14:31 수정 0000.00.00 00:00

독서와 인문학의 현장을 연계한 가족 단위 탐방

↑↑ 김천시립도서관, `시끌벅적 어린이 인문학 놀이터` 성공리 완료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지난 9월 23일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끌벅적 어린이 인문학 놀이터` 1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책과 미디어로 접하던 다양한 주제 분야의 인문학 현장을 직접 찾아가 체험해 보며,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우고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과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군산시에 있는 근대역사박물관과 호남관세박물관, 장미갤러리, 근대미술관, 근대건축관, 진포해양테마공원을 방문해 일제 강점기의 아픈 역사와 근대의 문화, 생활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서천군 국립생태원에서는 습지와 못, 식물을 관람했고, 에코리움 내에서는 4D 영상 관람, 기후별 전시관에서 평소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들었던 지구의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는 등 환경과 생태에 대해 직접 만나고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현장에서 해설을 들으며 역사의 현장을 둘러보고, 책에서만 보던 여러 자연환경을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아이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