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보름달처럼 풍성한 추석, 명절음식은 전통시장에서....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9.25 14:36 수정 0000.00.00 00:00

↑↑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보름달처럼 풍성한 추석, 명절음식은 전통시장에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봉사단체간 가족결연 활동으로 커피나눔 음료봉사와 문화공연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추석명절을 앞둔 25일에는 황악하모니카예술단,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김천지구협의회와 김천유권자연맹봉사단에서 추석명절맞이를 위해 황금시장과 평화시장을 찾는 시민과 방문객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은 커피와 행복을 실은 음악으로 전통시장의 활력과 명절분위기를 북돋아 주는 시간을 가졌다.

황금시장의 한 상인은“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 우울했던 마음이 자원봉사센터와 봉사자들의 봉사 덕분에 전통시장이 밝아지는 듯하다”며 “전통시장에 더욱 웃음꽃이 피어날 수 있도록 우리지역 전통시장을 많이 홍보해주시고,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시장을 찾은 시민 모씨는“전통시장에 오니 사람냄새도 나고 옛날의 정겨운 기억이 나 좋다며 전통시장을 자주 애용해야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여봉사자들은 전통시장 상인을 응원하고 시장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고자 적극 동참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