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식습관 개선 앞장서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9.25 15:10 수정 0000.00.00 00:00

↑↑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식습관 개선 앞장서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울진군은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23일 2회에 걸쳐 총 20팀 가정을 대상으로 지역 아동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우리가족 모두 파티시에, 저당 당근케이크 만들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 당류 과다 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어린이들에게 기호도가 낮은 채소인 당근을 사용하여 채소와 친숙해지는 기회가 되고, 저당으로 배합된 재료를 사용하여 건강한 간식거리를 만들며 부모와 자녀의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요리 교실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예쁜 모자와 앞치마를 입고 케이크를 만드니 아이와 가족 모두가 파티시에가 된 것 같아 정말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신정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자연식품에 대한 선호도와 친밀감으로 울진군 어린이들의 편식 예방과 다양한 식생활 체험활동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영유아기는 성장 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만큼, 건전한 식습관 형성과 영양 증진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이 필수적이다”라며“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의 건강과 식생활 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