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교육지원청, 친구들과 즐겁게 글림핑체험을 했어요.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9.19 18:09 수정 0000.00.00 00:00

학생생성형 교육과정

↑↑ 김천교육지원청, 친구들과 즐겁게 글림핑체험을 했어요.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개령서부초등학교는 2학기를 맞이하여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5~6학년 학생들과 2023학년도 학생 생성 교육 체험학습으로 글램핑 체험을 다녀왔다.

이번 글램핑 체험은 6학년 체육과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여가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15일 학교에서 1~4교시까지 수업을 하고 점심식사를 마친 후 글램핑 체험을 위하여 김천시 지례면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이동했다.

캠핑장에 도착한 후 각 모둠별로 대여한 숙소에 개인 짐을 풀고 캠핑장 내에 위치한 워터파크로 이동하여 물놀이 및 에어바운스 체험을 실시했다. 물놀이와 에어바운스 체험을 모두 마치고 숙소로 돌아가 개인정비를 한 후 실내 활동으로 모둠별로 보드게임을 1시간 정도 실시했다.

저녁 6시경 각 숙소별로 담당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돼지고기, 소고기, 새우, 소시지 등으로 바비큐를 하여 저녁 식사를 했다. 담당 교사의 지도에 따라 직접 저녁상을 차리며 즐거운 식사 시간을 가졌다. 저녁 8시경 숙소 앞 공터에서 함께 불꽃놀이도 했다. 교사들의 지도에 따라 다양한 폭죽이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모습을 관찰하고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했다.

6학년 학생 000은 “저녁에 먹은 바비큐가 매우 맛있었고 불꽃놀이가 재미있어 기억에 남는다. 글램핑을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과 부모님께 감사하다.”라고 말했고 5학년 학생 000은 “정말 즐거웠다. 내년에도 친구들과 함께 글램핑 체험을 꼭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글램핑 체험은 다양한 여가 생활을 안전하고 즐겁게 보내는 방법을 실제 체험을 통하여 몸소 느끼며 배우는 기회가 됐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