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거창군, 농식품 가공역량 강화 MD 육성 교육 수료

조인호 기자 입력 2023.09.08 10:19 수정 0000.00.00 00:00

↑↑ 거창군, 농식품 가공역량 강화 MD 육성 교육 수료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거창군은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수료생 10명과 행복농촌과장,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농식품 가공역량 강화 MD 육성 교육 수료식을 열었다.

농식품 가공역량 강화 MD 육성 교육은 2020년 거창군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후 지역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됐으며, 올해는 온라인마케팅 과정으로 스마트스토어 및 라이브커머스 교육이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유지되고 있는 온라인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체계적인 스마트스토어 운영 및 관리,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비대면 마케팅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라이브커머스는 실내에서 상품만을 소개하는 것이 아닌 농장에서 생생한 현장을 보여주며 직접 소비자들과 소통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판매를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

윤농부마켓을 운영하는 윤덕중 교육생은 “교육을 통해 현재 운영 중인 스마트스토어를 한층 더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며, 농장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교육은 더 진정성 있고 고객에게 상품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곽칠식 거창군 행복농촌과장은 “온라인마케팅은 농업인에게 생소하고 어려운 분야다”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마케팅 능력 개발 교육 등을 진행해 다양한 판로확보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