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포항시 이강덕 시장 ‘미래 신성장 산업 육성 위한 도 차원 지원’ 적극 건의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9.08 14:13 수정 0000.00.00 00:00

이철우 도지사 면담, 블루밸리 국가산단 산업단지계획 조기변경 중앙 부처 건의 요청

↑↑ 이강덕 포항시장은 8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이철우 도지사와 면담하고 미래 신성장 산업 육성을 위한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8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이철우 도지사와 면담하고 미래 신성장 산업 육성을 위한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이강덕 시장은 이철우 도지사를 만나 포항시가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이후 원활한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산업단지 기반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입주 기업들의 원활한 경영을 돕기 위해 산업단지계획 조기변경을 도 차원에서 중앙 부처에 적극 건의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의사과학자 양성과 바이오산업 선도를 위한 포스텍 연구중심 의과대학 설립 △경북도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통합신공항-포항 고속화철도 건설 △포항시 강점과 연계한 2차 공공기관 이전 추진 등에 대해서도 경북도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철우 지사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인프라 구축으로 우수한 기업들이 지역에 투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기업과 지역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이차전지 혁신생태계 구축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강덕 시장은 심영재 기획조정실장을 만나 현재 안전 문제로 시급히 보강 및 임시개통이 필요한 ‘죽도시장 동빈교 보강 교체’를 위한 도비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침수방지시설(차수판) 지원사업 △지방하천 추가 준설 지원 △고압산소치료센터 구축사업 △24시간 소아 응급의료센터 사업 등도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이 시장은 경북도의 살림살이를 책임지는 예산담당관실과 이차전지 특화단지를 비롯해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는 4차산업기반과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방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만큼 경북도와 협력을 강화해 새로운 지방시대 미래를 이끌어갈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겠다”며, “이차전지, 수소, 바이오 등 미래 신산업을 적극 육성해 포항이 경북의 발전과 국가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