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문경읍 마을영화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성황리 종료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9.06 09:26 수정 0000.00.00 00:00

↑↑ 문경읍 마을영화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성황리 종료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 도시재생과와 도시재생지원센터, 문경아트시네마는 지난 9월 2일 문경읍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마을영화관의 개관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 300명이 넘는 주민들의 참석으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마을영화관을 홍보하고 문경읍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코자 개최한 이번 기념행사는 마을영화관 운영 단체인‘문경아트시네마’소속의 활동가들이 행사 계획 및 진행에 직접 참여한 마을주민 주도의 행사였다.

1주년 기념 사전 행사로 열린 인형극 공연은 100여 명의 관객이 관람했으며,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본행사에서는 기념식, 먹거리·체험부스 운영, 어린이 장기자랑,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려 어린이와 주민들 300여 명이 방문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이날 행사장을 방문한 한 지역 주민은“이번 행사를 통해 문경읍에 영화관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며, 앞으로 자주 이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현호 경제도시국장은 “이번 행사는 문화 소외 지역 주민에 대한 문화생활 향유의 기회를 확대시켰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고 소감을 전했고, 박정호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문화 소외 지역에 마을영화관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운영될 수 있게 노력해주신 활동가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회를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