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상반기 랜선(온라인)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3.06 21:40 수정 0000.00.00 00:00

평생교육 강사 24명 수료, 온라인 강의 역량강화로 온(on)택트 시대 대비

↑↑ 포항시, 상반기 랜선(온라인)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경상북도=권경미기자] 포항시는 4일 평생교육 강사들의 온라인 강의 역량강화를 위한 상반기 평생교육 랜선강사 수료식을 개최하고 강사 24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지난 2년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평생학습원을 비롯해 읍면동 평생교육 운영이 중단 또는 축소 운영되는 등 지역 내 평생교육 강사들의 활동이 제한돼 시민들의 학습 욕구를 완전히 충족시키기 어려웠다.

이에 따라 평생학습원은 시대적·환경적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원 및 읍면동 소속강사 24명을 대상으로 4일에 걸쳐 12시간의 랜선 교육과정을 추진해 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온(on)택트 시대를 대비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지금까지 72명의 온라인 강사를 배출했다.

교육내용은 온라인 강의 영상만들기, 콘텐츠 영상기획(촬영, 편집), 줌(zoom), 구글미트(meet) 강의활용법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강사들이 실질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상현 평생교육과장은 “평생학습 강사들의 온라인 강의 역량 강화를 위해 랜선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모든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을 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