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달성군 농·특산물 코너 하나로마트 성서점 안착!

정희철 기자 입력 2023.06.20 17:26 수정 0000.00.00 00:00

달성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안정적 판로확대 기여

↑↑ 달성군 농·특산물 코너 하나로마트 성서점 안착!
[대구광역시=정희철기자]달성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이번에 농협 하나로마트 성서점 농산물로컬매장 코너에 고정판매대를 신설해 운영하게 됐다.

이로써 기존에 입점한 농산물가공품 마스터파머 제품과 함께 우수한 참달성 제품의 입점으로 이어져 달성군 농·특산물 제품의 안정적 판로확대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달성군 농·특산물 판매장은 현재 달성군 대표 농·특산물과 그 가공품, 계란 등 참달성 제품과 마스터파머 농산물 가공제품 등 총 50여 품목을 판매 운영하고 있다. 하나로마트 성서점 측에서도 지역주민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다양한 제품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어 마트 매출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참달성은 기존 가창농협 로컬푸드, 문양역 로컬푸드, 송해기념관 판매장, 달성유통센터 하나로마트 매장과 함께 이번 하나로마트 성서점 ‘달성군 농·특산물 코너’를 고정적으로 운영하게 됨으로써 오프라인 판매망을 확대하게 됐고, 아울러 참달성쇼핑몰, 롯데닷컴,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 판매에도 역량을 집중하여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달성군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에서 생산된 마스터파머 제품은 달성군의 생산 농산물을 사용하여 만든 건강한 먹거리이며, 스마트 HACCP 인증을 받은 안전한 먹거리로서 더 인정받고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달성군 농․특산물 코너 판매장 운영으로 우리군 농산물의 안정적 판매처 확보로 농업인의 소득 증대 및 달성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의 가치와 인지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함은 물론, 도시민에게는 지역의 농·특산물을 다양한 제품으로 바로바로 구매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더욱 더 소비자를 위한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