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북구보건소, 6월 걷기 모바일앱 워크온 활용 걷기챌린지 시행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6.12 13:59 수정 0000.00.00 00:00

포항시 맨발로(路) 어디까지 걸어봤니?

↑↑ 포항시 북구보건소, 6월 걷기 모바일앱 워크온 활용 걷기챌린지 시행
[경상북도=권경미기자]포항시가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걷기 실천을 위해 6월 13일부터 30일까지 ‘맨발로(路) 어디까지 걸어봤니?’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

포항시는 지난 2017년부터 만보기 기능을 동반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도입해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저하된 시민들의 신체활동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맨발로(路) 어디까지 걸어봤니?’ 걷기 챌린지는 스탬프 투어 형식의 걷기챌린지로 포항시 맨발로(路) 걷기 좋은 길 20선에 선정된 장소를 ‘워크온’과 함께 걷고, 스탬프를 5개 이상 모으면 추첨 후 포항시 소상공인 연계 쿠폰이 지급되는 챌린지다.

‘맨발로(路) 20선’은 포항시 GreenWa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심 주변 접근성이 뛰어난 도시숲, 근린공원, 수변 둘레길 등에 맨발로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조성한 포항시의 걷기 좋은 길 20곳이다.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PLAY 스토어·앱 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포항시 공식커뮤니티’에 가입해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누른 후, 휴대폰을 가지고 20개의 맨발로 중 5곳 이상을 방문해서 걷고 목표 스탬프를 모아 응모하면 된다.

이재숙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걷기 활동을 실천하기 어려웠던 시민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걷기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