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주시노인복지관-(사)영주시관광협의회, 영주시 지역관광발전 및 복지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3.03 19:36 수정 0000.00.00 00:00

↑↑ 영주시노인복지관-(사)영주시관광협의회, 영주시 지역관광발전 및 복지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경상북도=권경미기자]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상철)과 (사)영주시관광협의회(회장 김장환)는 3월 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영주시 지역관광 발전과 복지문화조성을 위하여 양 기관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한 것이다.

협약식은 영주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되었으며,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최소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영주시 지역발전을 위한 콘텐츠 발굴 및 추진 ▲영주 복지문화 정착을 위한 협력 등이다.

(사)영주시관광협의회 송병권 상임부회장은 “영주시관광협의회는 역사와 문화를 아름답게 품은 영주시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영주 관광 발전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며, “영주시 관광문화를 고민하고 발전을 위해 우리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영주시노인복지관 이상철 관장은 “어르신들은 영주 역사의 [사람책]과 같다.”며, “선배시민인 어르신들이 영주시 관광 발전과 복지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한다면 영주시관광협의회가 영주시의 관광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영주시노인복지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반에서는 (사)영주시관광협의회 주관 ‘2021 영주야놀자’ 공모전에 참가하여 출품하였다. 당시 어르신들의 영상공모전 참가에 참가를 계기로 현재까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