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의 온라인 홍보대사, 포항시 제4기 소셜플레이어 발대식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2.27 13:12 수정 0000.00.00 00:00

빛나는 아이디어와 뛰어난 감각으로 ‘희망특별시 포항’ 직접 알린다!

↑↑ 포항의 온라인 홍보대사, 포항시 제4기 소셜플레이어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권경미기자]포항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의 소식과 다채로운 매력을 SNS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제4기 소셜플레이어’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제4기 소셜플레이어는 지난 1월 공모를 통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4개 분야로 모집했으며, SNS 활용 능력 평가 등을 고려해 총 40명을 선발했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소셜플레이어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사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포항을 알리는 ‘홍보리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현재 포항은 배터리·수소산업 등 신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와 예능 등 방송 촬영지로 인기를 끌면서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포항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빛나는 아이디어와 뛰어난 감각으로 포항의 매력적인 모습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데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소셜플레이어는 페이스북 10명, 인스타그램 10명, 블로그 15명, 유튜브 5명으로 구성돼 총 40명이며, 각 분야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로 온라인을 통한 포항 알리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