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군위군,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3.1절을 되새기며,〈3964 역사속으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2.27 17:27 수정 0000.00.00 00:00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행사를 통해 기억하는 3.1운동!

↑↑ 삼국유사테마파크 삼일절 행사
[경상북도=권경미기자] 다가오는 삼일절을 맞이하여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는 3.1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3964 역사속으로❭행사를 진행한다. 3월 1일, 5일, 6일 총 3일 동안 진행될 해당 행사는 대한민국의 상징인 태극기를 탐구하는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연령 제한없이 프로그램에 참여 및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테마파크의 넓은 공간을 활용한 분산형 체험과 소규모 현장 예약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체험활동에 사용된 물품과 체험장소의 경우 수시소독을 하여 방역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일절 행사는 태극기를 탐구하는 행사로 이루어져있다. 그 중‘손도장 태극기’ 프로그램은 가온누리관 1층 야외에서 참여할 수 있다.

대형 태극기에 입장객들의 손도장을 찍어 태극기를 완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핸드페인팅 체험을 통해 태극기의 형태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전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어 가족 및 연인간의 유대감을 향상할 수 있다. 완성된 태극기는 행사기간 동안 포토존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입장 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내 손의 태극기’는 대한민국의 상징인 태극기와 무궁화의 의미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해당 체험활동은 QR코드 현장을 예약을 통해 기이실에서 참여할 수 있다.

(재)군위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3.1운동을 기억하며, 앞으로도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