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공적인 금연을 응원합니다” 울진군,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5.31 14:38 수정 0000.00.00 00:00

↑↑ “성공적인 금연을 응원합니다” 울진군,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실시
[경상북도=권경미기자]울진군은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6월 30일까지 금연 캠페인 및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흡연자는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비흡연자에 비해 증상악화 가능성이 2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산불 등 환경 파괴 예방 및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금연은 필수이다.

이를 돕고자 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25일부터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참여자의 금연성공을 위해 6개월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6월 10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울진군청 별관에서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며, 이외에도 참여하고 싶은 개인과 단체는 울진군보건소 건강관리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또한, 보건소는 직장과 학교뿐 아니라 전통시장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자발적인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남화모 울진군보건소장은 “이번 금연의 날 캠페인과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꼭 금연에 성공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생활 밀착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