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주선비도서관, ‘신문으로 보는 영주선비도서관’자료집 제작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3.02 13:45 수정 0000.00.00 00:00

2021년 도서관 주요사업 발자취를 책자에 담아

↑↑ 영주선비도서관, ‘신문으로 보는 영주선비도서관’자료집 제작
[경상북도=권경미기자]경상북도교육청 영주선비도서관은 2021년 한 해 동안 언론사에서 조명된 도서관 전체 보도자료를 주요 내용으로 실은 자료집`신문으로 보는 영주선비도서관`을 제작하여 자료실에 비치하였다.

이번 자료집은 지난 1년 동안 31개 언론사에서 보도된 83개 분야 453건의 보도자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고 도서관 주요 행사 사진과 요약 자료도 수록하여 도서관 주요 활동 사항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 자료는 종합자료실 향토자료코너에 비치하여 지역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영주선비도서관은 평소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하여 평생교육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안내를 하여 이용자가 도서관을 많이 방문하였다. 또한 지역민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작년 말에는 소속 직원이 홍보 유공자 표창을 받기도 했다.

전만옥 문헌정보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탄력적으로 대응하면서 도서관 주요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하였고 지역민과 소통한 결과물을 이번 자료집에 담았다. 앞으로도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의 독서문화생활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