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통영시‘찾아가는 실내유해물질 무료 측정서비스’실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25 17:44 수정 0000.00.00 00:00

↑↑ 통영시‘찾아가는 실내유해물질 무료 측정서비스’실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통영시는 실내공기 오염물질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가오는 6월부터 ‘찾아가는 실내유해물질 무료 측정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총부유세균과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총휘발성유기화합물, 라돈 등 5개 항목에 대해 오염도를 측정한 후 측정결과에 따라 실내공기 오염도가 높은 시설에 대해서는 실내환경이 쾌적하게 유지되도록 환기와 청소 강화, 공기정화식물 비치 등 실내공기질 관리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실내유해물질 측정서비스는 실내공기질 측정을 원하는 통영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5월 1일부터 26일까지 통영시 환경과에 방문접수하거나 통영시 홈페이지(뉴스미디어`알림마당`고시/공고)에 게재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김영술 환경과장은 “미세먼지 경보가 잦아진 요즘 실내공기질 무료 측정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측정서비스 외에 자발적으로 실내공기질 확인을 원하는 시민들을 위해 측정기 대여서비스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본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 환경과 생활환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