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보건의 날 맞아 건강한 축제...칠곡군, 제2회 건강올림PICK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5.04.20 12:08 수정 0000.00.00 00:00

↑↑ 보건의 날 맞아 건강한 축제...칠곡군, 제2회 건강올림PICK 개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칠곡군은 지난 19일 칠곡보 생태공원에서 ‘제53회 보건의 날기념식’과 ‘제2회 건강올림PICK’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군민의 보건의식을 제고하고 보건의료 종사자를 격려하는 한편, 주민참여형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칠곡군의 대표 시니어 래퍼그룹 ‘수니와 칠공주’의 식전 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진행된 1부 기념식에서는 지역 보건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기념사, 내빈축사, 기념 촬영 등이 차례로 진행됐다.

‘건강올림PICK’은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행사로, 건강과 가족의 가치를 공유하며 생활 속 건강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2부에서는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가족운동회와 함께 건강체험 부스, 신체활동 체험존 등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300여 명의 주민들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세대 간 어울림 속에 건강과 웃음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함께 웃고 소통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군민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올해 보건시책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