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공공실버주택 정서지원 프로그램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7 14:13 수정 0000.00.00 00:00

4월 마음톡톡 재능기부 체험활동 진행

↑↑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공공실버주택 정서지원 프로그램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고성군은 최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 모두의 강당에서 공공실버주택 입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서지원 프로그램 ‘4월 마음톡톡-내 인생의 봄날을 운영했다고 4월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창의성 증진, 사회적 소통 촉진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21명의 입주 어르신이 참여해 봄의 향기를 나누며 따뜻한 교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은 ‘꽃이야기’ 이현미 대표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카네이션을 활용한 꽃꽂이 수업을 통해 어르신들은 각자의 감성과 손재주를 살려 아름다운 작품을 완성했다.

참여 어르신 이O여 씨는 “꽃을 만지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내 마음을 치유해 주는 것 같았다”라며, “꽃을 보니 마음 가득 봄이 찾아온 듯 따뜻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성군 관계자는 “꽃과 함께한 이번 시간이 어르신들에게 소소한 기쁨과 삶의 활력을 드렸으며, 자연스럽게 심리적 안정과 힐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의 ‘마음톡톡’ 프로그램은 공공실버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과 어르신 간 상호 소통 및 교류의 기회 제공을 위해 매월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고 있다.

봉사활동 또는 재능기부에 관심 있는 고성군민은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