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성군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 향상 프로그램 실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7 14:11 수정 0000.00.00 00:00

“내 손안의 자연” 친환경 천연제품 만들기 진행

↑↑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 향상 프로그램 실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는 4월 17일 하일면 복지문화센터 2층 강당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내 손안의 자연’ 친환경 천연제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으며, 천연재료를 활용하여 화장품을 제조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어르신들은 지구환경 보호 및 자신만의 맞춤형 화장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하일면에 이어 대가, 삼산, 하이, 상리 순으로 참여접근성이 힘든 면 단위로 순회 진행할 예정이며, 대한노인회고성군지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단은 매 프로그램 진행 시 일일안전보험 가입 등 어르신들의 안전에도 최대한 신경을 쓰고 있어 여가활동이 취약한 노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 김ㅇㅇ은 “천연재료로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보니 평소 사용하던 화장품에 새로운 관심이 생겼다”라며, “프로그램실을 들어서면서부터 아로마 향이 너무 좋았고, 여기 와서 이웃마을 성님을 만나 더 좋았다. 또 참여하고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종림 지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자연친화적인 생활방식을 소통하며 이웃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