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북교육청, 신규 전문상담교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7 16:51 수정 0000.00.00 00:00

↑↑ 신규 전문상담교사 역량 강화 연수
[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경북교육청은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경주시에 있는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도내 신규 전문상담교사 39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신규 전문상담(순회)교사들이 학교 상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상담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을 기르며, 교직 생활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첫날에는 Wee 프로젝트 사업 정책의 기본 방향과 최근 변화된 학생 맞춤형 통합 지원 체계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또, 2일 차에는 학생 마음건강 지원을 위한 교내 상담교사의 역할에 대한 안내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분임 토의를 통해 현장 사례 공유와 교사 간 소통의 장도 마련돼, 신규 교사들이 상호 경험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경북교육청은 앞으로도 신규 교사를 위한 Wee센터 멘토-멘티 제도와 자율연수비 지원사업, 전문상담 연수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새내기 교사들의 교직 생활 적응과 학생상담 지원 강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김영희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는 신규 상담교사들의 안정적인 현장 적응을 돕고, 실질적인 상담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