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거창천적생태과학관, ‘세계의 곤충 포스터’ 기획전 개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7 10:05 수정 0000.00.00 00:00

나비부터 딱정벌레까지…곤충 예술 포스터 80점 전시

↑↑ 거창천적생태과학관, ‘세계의 곤충 포스터’ 기획전 개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거창천적생태과학관이 2025년 4월 19일부터 6월 30일까지 특별 기획전 ‘세계의 곤충 포스터’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북아메리카, 유럽, 일본, 한국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의 곤충을 주제로 한 포스터 약 80점을 선보이며, 곤충의 아름다움과 생태적 가치를 조명할 예정이다.

전시는 과학관 로비 및 1·2층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점묘화, 컬러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된 곤충 포스터를 통해 곤충의 생태적 다양성을 소개한다.

특히 과학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화려한 나비와 딱정벌레부터 독특한 모양의 벌과 잠자리 등 다양한 곤충의 모습을 만날 수 있어 관람객들은 곤충의 세계를 흥미롭고 생동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특별전 외에도 계절별 곤충채집, 과학활동지 작성, 머미카드 만들기 등 48종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4월까지는 월요일 휴관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5월부터는 휴관일이 수요일로 변경된다.

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곤충을 예술적으로 해석한 포스터를 통해 자연과 생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일깨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천적생태과학관 또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