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양산시 덕계동-부영벽산아파트, 주차장 개방 업무협약 체결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7 09:52 수정 0000.00.00 00:00

아파트 주차장 평일 낮 근무시간대 덕계동 직원에 개방

↑↑ 양산시 덕계동-부영벽산아파트, 주차장 개방 업무협약 체결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양산시 덕계동은 지난 16일 부영벽산아파트와 ‘주차장 개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영벽산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성은영 덕계동장과 정석영 부영벽산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영벽산아파트는 단지 내 주차장을 덕계동 직원에게 주차 용도로 개방하고, 동 직원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주차장을 무상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파트 주차장 개방은 덕계동 청사 주차장이 유료화되는 5월 1일부터 시행하며, 동에서는 입주민들의 주차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차스티커를 부착하고, 이용자 준수사항과 손해배상 책임 등을 명확히 하여 문제가 없도록 할 예정이다.

부영벽산아파트는 2017년 3월 인근 덕계초등학교와 주차장 개방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당시 양산시의 역점시책이였던 ‘이웃사랑 공동체의식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덕계초 교직원에 주차장을 개방한다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추가로 덕계동 직원에게 주차장을 개방하기로 하여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성은영 덕계동장은 “부영벽산아파트 협조로 협약이 성사되어 고맙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동 청사 주차장은 방문 민원인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