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해청년어울림센터-인제대 총학생회, ‘함께 줍는 한 걸음’ 신어천 플로깅 캠페인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6 09:02 수정 0000.00.00 00:00

↑↑ , ‘함께 줍는 한 걸음’ 신어천 플로깅 캠페인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김해시는 지난 12일 신어천 주변에서 청년어울림센터(Station-G), 인제대학교 총학생회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 줍는 한 걸음’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대학과 청년센터가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한 손에는 집게를, 다른 손에는 쓰레기봉투를 들고 신어천 일대 도로와 산책로 곳곳을 돌며 버려진 담배꽁초와 플라스틱, 캔 등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강태헌 총학생회장(건축학과 20학번)은 ˝이번 활동을 통해 깨끗한 환경 조성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도시를 책임지는 글로컬 대학의 일원으로서 지역과의 상생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인 청년어울림센터장은 “자발적인 참여가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센터가 청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청년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청년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플로깅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청년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