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남연구원, 경상남도 실국본부와 소통·협력체계 강화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5 18:11 수정 0000.00.00 00:00

실효성, 시의성 있는 정책연구 및 정책지원을 위한 정책협의회 개최

↑↑ 경남연구원, 경상남도 실국본부와 소통·협력체계 강화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경남연구원은 실효성 및 시의성 있는 정책연구 및 지원강화를 위해 경상남도 실국본부와 연구부서 정책협의회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로 15일 경남도청 중앙회의실에서 ‘제1차 경상남도 실국본부-경남원연구원 정책협의회’(안전·도시·교통분야)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상남도 천성봉 도민안전본부장을 비롯하여 신종우 도시주택국장, 박성준 교통건설국장 및 과장 14명 등이 참석했으며, 연구원에서는 오동호 원장, 김태영 연구부원장 등 11명의 연구위원이 참석했다.

경남연구원의 2025년 정책연구 방향 및 안전·도시·교통분야 정책연구 추진현황에 대한 보고와 함께 도민안전본부와 도시주택국, 교통건설국의 정책현안에 대한 공유가 이루어졌다. 이어서 실국본부 및 연구원의 협력 강화와 정책지원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정책연구과제 수행 시, 관련부서 사전 협의, 중간심의, 고객만족도 평가 등을 통한 실질적인 정책제안 기능 강화, 정책현안에 대한 세미나ㆍ포럼 등 공동개최, 학술용역 관리 지원 등 다양한 정책연구 및 정책지원 과제가 논의됐다.

오동호 경남연구원장은 “이번 정책협의회를 계기로 경상남도 실국본부와 연구부서 간 소통·협력체계가 더욱 단단해졌다”며 “오늘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경남도정을 확실하게 뒷받침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들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오는 18일에는 산업, 경제, 교육, 문화분야 ‘제2차 경상남도 실국본부-경남연구원 정책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