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해시치과의사회, 장애학생 위한 치과유니트체어 기탁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5 14:39 수정 0000.00.00 00:00

↑↑  장애학생 위한 치과유니트체어 기탁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김해시치과의사회(회장 류석준)는 지난 15일 김해은혜학교에서 장애학생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한 치과유니트체어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해시보건소 허 목 소장, 김해시치과의사회 류석준 회장과 안진공 원장(신세계미치과의원), 김해은혜학교 김학태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해시는 2002년 김해은혜학교에 구강보건실을 설치하여 학생들의 구강보건교육, 예방처치 등 구강건강을 위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특히 김해시의사회 안진공 원장(신세계미치과 원장)이 구강보건실 개소 때부터 오늘까지 22년 넘게 매주 1회 정기적으로 치과진료 봉사를 하고 있다.

류석준 김해시치과의사회 회장은 “치과유니트체어 기탁이 장애학생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보건소 허 목 소장은 “김해시치과의사회의 따뜻한 기탁에 감사드리며, 공공과 민간이 함께 힘을 모아 장애학생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태 교장 역시 “학생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치과유니트체어를 기탁해 주신 김해시치과의사회와 오랜 시간 정성을 다해 아이들을 치료해 주신 안진공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새 치과유니트체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더욱 편안하고 전문적인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해시치과의사회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