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성군가족센터, ‘고성가족 愛 전통문화 캠프’ 가족 소통의 새로운 장 열다!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4 14:36 수정 0000.00.00 00:00

↑↑ 고성가족 愛 전통문화 캠프’ 가족 소통의 새로운 장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고성군가족센터는 4월 12일 고성군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이상 자녀를 둔 10가족을 대상으로 가족끼리 행복캠프 ‘고성가족 愛 전통문화 캠프’를 실시했다.

‘고성가족 愛 전통문화 캠프’는 가족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고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끼리 행복캠프’는 2025년 총 4회기가 진행될 예정으로, 이번 1회기 프로그램은 전통 장 만들기와 요리 체험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전통 식문화의 가치 재발견과 동시에 가족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을 유도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참여 가족들은 직접 고추장과 쌈장을 담그며 발효 원리 및 전통 장류의 종류에 대해 배우고, 고추장으로 떡볶이를 함께 만들어 먹는 즐거움을 체험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 씨는 “가정에서 직접 고추장을 만들어 본다는것은 어렵고 복잡한 일이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쉽고 맛있는 고추장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고성군가족센터는 “고성군가족센터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가족 간의 정서적 연결을 회복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만들어가는 데 목적을 두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부합하고 주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족끼리 행복캠프는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소중한 가족 간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분기별 1회씩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