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구룡포청소년수련원, ‘2025 가족愛 봄맞이 캠프’ 성료

배화석 기자 입력 2025.04.14 15:39 수정 0000.00.00 00:00

가족 사랑 가득한 봄날, 자연 속에서 피어난 유대감

↑↑  ‘2025 가족愛 봄맞이 캠프’ 성료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는 지난달 22일과 4월 12일 지역 청소년과 그 가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가족愛 봄맞이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자연 속에서 가족과 친구 간의 유대감을 증진하고 건강한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참여한 가족과 청소년들은 구룡포청소년수련원 일대를 배경으로 ▲숲 산책 및 봄나물 채집 ▲봄나물을 활용한 요리 체험(쑥국, 봄동 겉절이, 쑥떡·쑥전 만들기) ▲압화 책갈피 만들기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자녀와 부모가 한 팀이 되어 직접 요리하고 공예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함께하는 기쁨’과 ‘가족의 따뜻함’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나란히 나물을 캐고 음식을 만들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구룡포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족 중심의 자연 친화적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지역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매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수련원 가족(콘도)실, 캠핑장, 카라반 등 시설 사용과 관련된 예약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나 전화번호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