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거제시 어업인 단체, 장목면 황포 납장개에서 해안정화활동 펼쳐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4 09:35 수정 0000.00.00 00:00

(사)한국수산업경영인 거제시연합회 주관으로 깨끗한 해양환경 만들기 앞장

↑↑ 장목면 황포 납장개에서 해안정화활동 펼쳐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거제시와 지역 수산업 관계자들이 깨끗한 해양 환경을 만들기 위해 뜻을 모았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 거제시연합회(회장 구민우)는 지난 10일 장목면 황포 납장개에서 대대적인 해양쓰레기 정화 활동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수산업경영인 거제시연합회 주관으로 거제시 수산과, 황포어촌계, 거제수협, 거제시굴협회, 거제시청년어업인연합회, 한화오션 지역상생팀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환경정화 활동이 이루어진 납장개 해안은 관광객과 낚시객이 자주 찾는 지역으로, 인근 해역에서 발생하는 어업 쓰레기와 해류를 따라 유입되는 국내외 해양쓰레기가 적체되는 주요 해안 중 하나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 거제시연합회 구민우 회장은 “어업인 스스로 바다를 보호하는 데 앞장서는 것이 지속 가능한 수산업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해양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거제시 수산과장이 참석해 현장의 노고를 격려하며, 해양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수산업 관계 단체와 협력해 해양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