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성가족상담소,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과 함께 ‘보라데이 캠페인’ 실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1 16:44 수정 0000.00.00 00:00

↑↑ 고성가족상담소,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과 함께 ‘보라데이 캠페인’ 실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고성가족상담소는 4월 10일 대성초등학교에서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라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보라데이 캠페인’은 아동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과 피해 아동의 조기 발견을 위해, 우리 주변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키는 이웃되기’를 주제로, 지역 내 아동과 주민들이 가정폭력과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지키는 이웃되기’라는 캠페인 주제에 맞춰, 학교 구성원뿐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폭력 예방에 동참하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췄으며, 아동학대ž가정폭력의 정의, 위기 시 대처 방법,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하명숙 소장은 “보라데이는 단순한 상징이 아닌, 우리 모두가 폭력 예방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실천의 의미를 담고 있다”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아동과 주민, 학교가 서로를 지킬 수 있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고성가족상담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며,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와 관련한 상담이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유선으로 문의하면 전문적인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