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상남도일자리종합센터, 시군지역 특성화고 ‘찾아가는 일자리이동상담’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11 14:28 수정 0000.00.00 00:00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취업특강 진행

↑↑ 경상남도일자리종합센터, 시군지역 특성화고 ‘찾아가는 일자리이동상담’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경남투자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경상남도일자리종합센터가 11일 삼천포공업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은 일자리종합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도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은 특성화고인 삼천포공업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취업특강 △인공지능 모의면접(역량검사) 체험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체험 △맞춤형 1:1구직상담 등을 진행했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입사지원서 작성 노하우’라는 주제로 취업특강을 마련했다.

직업계 고등학교 특성에 맞춰, 참여자 전원에게 인공지능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춘 면접과 취업 준비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지난해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을 통해 함양군 등 4개 지역 총 310명에 대한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았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삼천포공업고등학교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 예정 학생들의 구인․구직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취업성공에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