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성군,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 강화교육 실시

조인호 기자 입력 2025.04.09 14:19 수정 0000.00.00 00:00

↑↑ 고성군,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 강화교육 실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고성군은 4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한국생활개선고성군연합회 회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인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및 농업인 안전 365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작업 방법을 익혀 농업안전사고를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 △농업인 안전 365 캠페인 △농업 작업 시 주의해야 할 안전수칙 △농작업 관련 질병예방 △실습도구를 통한 안전한 농업활동 방법 등을 안내했으며, 특히 고성소방서에서 농작업 상황별 응급처치 방법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여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교육을 수료한 고성군 생활개선회원들은 ‘농업인 안전리더’로 위촉됐으며, 앞으로 농업인 안전리더 활동을 통해 사고 없는 안전한 농촌을 만드는 데 앞장서게 된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강선옥 고성군생활개선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현장에서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며, 농업인 안전리더로서 농업인 안전365캠페인을 실시하여, 안전한 농촌일터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